현대청운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경상일보] 현대중공업그룹 협력회사협의회 ‘20년째’ 장학금
작성자 현대청운고 등록일 20.06.26 조회수 189
첨부파일

[경상일보] 현대중공업그룹 협력회사협의회 '20년째' 장학금

동구 5개교에 3천만원 전달

 

협의회 장학금 전달식 (2)
 

 

현대중공업그룹 협력회사들이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20년째 장학금을 후원하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의 꿈을 이어가는 학생들에게 희망을 선물했다.

현대중공업과 현대미포조선, 현대일렉트릭, 현대건설기계의 협력회사협의회는 25일 현대청운고등학교에서 현대중학교와 현대청운고등학교 등 울산 동구 소재 5개 중·고교에 총 3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는 현대중공업 협력회사협의회 이수태 회장((주)파나시아 대표이사)과 현대중공업 임영호 전무, 현대청운고등학교 허석도 교장 등이 참석했다.

장학금은 가정형편은 어렵지만 우수한 학업성적으로 타의 모범이 되고 있는 학생 6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현대삼호중공업 협력회사협의회는 회사가 위치한 전남 영암군청에 지역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할 예정이다.

현대중공업그룹에 선박 기자재 및 부품 등을 공급하고 있는 협력회사들은 지난 2001년부터 올해까지 20년 동안 지역 학생 720명에게 총 4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수태 회장은 “코로나19로 조선업계가 여전히 어려운 경영 환경이지만 미래를 이끌어갈 지역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싶어 모든 회원사가 마음을 모았다”며 “우리의 작은 정성이 밑거름이 되어 학생들이 울산을 빛내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이우사기자 woosa@ksilbo.co.kr 경상일보, KSILBO

 

 

이전글 [울산매일] 현대청운고 '울산생태교육모델'눈길
다음글 [매일경제] 정주영이 코로나 시대를 본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