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청운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경상일보] 현대청운고등학교, 아우들 만나 서로 배우고 익히며 성장
작성자 현대청운고 등록일 19.11.15 조회수 56
첨부파일

2019.11.11.호 경상일보에 소개된 현대청운고 기사입니다.


제목: 현대청운고등학교, 아우들 만나 서로 배우고 익히며 성장


울산시 동구 현대청운고등학교(교장 허석도)는 지난 2016년부터 학생들의 지역사회 봉사를 위한 배움나눔의 날을 운영하고 있다.

행사는 현대청운고 학생들이 울산 지역 중학생들과
멘토링을 통해 상호 성장을 도모하고 상호 간 멘토링 과정에서 나눔의 체험을 통해 협력과 배려의 덕목을 배워나가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돼 올해 4회를 맞이했다.

올해는 지난 8월말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이달말까지 배움나눔의 날이 운영되고 있다. 배움나눔의 날 행사는 매주 토요일 오후 2시50분부터 4시30분까지 진행된다.

배움나눔의 날 행사에는 울산지역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이 130여명 참가하고 있다. 현대청운고 1학년 150명 학생
전원이 멘토로 참가해 학교 교실에서 소그룹으로 조를 나눠 지역 중학생들과 배움나눔의 날 활동을 벌이고 있다.

수학,
영어, 토론 등 멘토와 멘티 학생 간 의견을 조율한 뒤 자율적으로 주제를 정해 활동하고 있다. 주제를 정할 때는 멘티들의 희망사항을 반영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배움나눔의 날 활동이 끝나면 현대청운고 멘토 학생들은 배움나눔의 날 활동 결과 보고서를 작성하고, 멘티 학생들은 참가 보고서를 제출하고 있다.

현대청운고 관계자는 “학생들의 지역사회 봉사를 통해 지역 중학생들이 현대청운고를 더 친숙하게 생각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며 “배움나눔의 날 운영을 통해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의미있는 걸음을 걷고 있다”고 말했다.
 

출처:  김봉출기자kbc78@ksilbo.co.kr

경상일보, KSILBO

.

.

.

.

신문기사 바로가기




이전글 [경상일보] 울산대학교병원-현대청운고등학교 , 교육 교류 협력 구축 협약
다음글 [베리타스알파] '실질 교육투자'교육비 학비 차액..현대청운 북일 광양제철 톱3